UE5 - Project/팀 프로젝트 - FPS Shooter

[UE5] - FPS 싱글플레이 슈터 프로젝트 기획

KimGeon-U 2025. 2. 17. 21:26

GitHub

 

프로젝트 소개

  • 프로젝트 명 : GunFire : Paragon
  • 제작 기간 : [25.02.17 ~ 25.03.07]
  • 프로젝트 소개
    • UE5 엔진의 주요 기능을 활용한 로그라이크 기반의 FPS 싱글플레이 슈터게임
    • 건파이어리본의 시스템을 계승받아 만든 게임
  • 담당파트 : UI/UX
    • UMG / UUserWidget 기반의 C++ 클래스를 사용한 로비, 인게임, 결과창 관련 UI 제작
    • 플레이어 정보 및 AI와의 상호작용 관련 UI 제작

 

기술 스택 및 개발 도구

  • C++ 17 (v14.38) / MSVC v143
  • Unreal5.5
  • VisualStudio 2022
  • Git Hub, Git LFS Plugin
  • Notion

 

5W1H

  •  

 

 

담당 파트 UI / UX 구현 로직

인게임 입장 전 메인 로비

건파이어 리본 - 인게임 UI

 

  • 버튼을 통한 관리
    • 도전 시작 - 설정된 Level 오픈
    • 게임 설정 - 게임 설정 (조작키, 사운드, 화면크기 관련 설정)
    • 게임 종료 - 플레이 게임 종료

 

인게임 UI/UX

건파이어 리본 - 인게임 UI

  • Player
    • Texture : 선택된 플레이어 캐릭터 Texture
    • HP, Shield : 현재 플레이어의 실드, 체력
    • Shift, Skill, Item CoolTime : 스킬 사용 가능 및 불가능시의 관련 애니메이션 작동
    • Current Gold : 플레이어가 인게임에서 획득한 골드. 상인과 상호작용 할 수 있다.
  • Weapon
    • 사용중인 무기의 Texture
    • 현재 무기의 남은 탄약 / 장전시 최대 탄약
    • 선택한 탄약의 타입 관련 UI

 

건파이어 리본 - 인게임 UI

  • UObject
    • 플레이어의 버프, 디버프 관련 획득한 패시브 UI
    • 획득한 아이템을 우측 상단을 통해 표시
  • Minimap
    • 플레이어 중심의 존재하는 적 관련 UI를 나타낸다.

 

건파이어 리본 - 인게임 UI

  • 크로스헤어
    • 무기에 따른 조준점 변경 (필수 기능 구현 후 추가 기능)
  • 데미지 히트 관련 위젯
    • 플레이어가 가한 공격력에 따른 Text 출력, 피격지점을 기반으로 Animation 처리
  • 레이캐스트 충돌시 관련 AI HUD
    • 공격받은 또는, 조준중인 대상에 대한 HUD 출력
    • HP, AI Name관련 HUD 출력

 

건파이어 리본 - 카드 선택 UI

  • UObject 기반의 패시브 오브젝트 선택 UI
  • 선택한 UI를 통해 플레이어 강화
  • 3중 택1, 선택한 아이템만 적용
  • 패시브 오브젝트 Name, Texture, Description 출력

 

게임 종료 UI/UX

건파이어 리본 - 결과창 UI

 

  • 플레이한 캐릭터 Texture
  • 플레이 타임
  • 총 가한 데미지
  • 획득한 아이템
  • 사용한 총기